한전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신청 방법

2023. 6. 23. 15:16생활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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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용 에너지캐시백 이란?

2022년부터 도입된 제도로 주택용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에너지 소비절약 의식 제고 및 전기요금 부담 완화를 위해 시행하는 제도입니다.
참여 신청한 주택용 전기 사용자가 전기사용량을 절감할 경우 기준에 따라 현행 기본 캐시백과 신설된 차등 캐시백을 지급 받습니다.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참여방법은?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은 신청 주소지와 주민등록 주소지가 일치하는 사용자(주민등록표상 구성원 중 1인)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포털사이트 네이버, 구글 등에 ‘한전 에너지캐시백’ 검색 시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 가능하며, 한전 고객센터(☏123) 문의를 통해 가입경로를 문자로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신청 기한을 두지 않으므로 연중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먼저 https://en-ter.co.kr/ec/main/main.do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후 상단 메뉴에서 '참여관리'를 클릭합니다.

개별세대시면 '개별세대'를 클릭합니다.

본인인증을 합니다.

이미 한국전력 홈페이지 회원이시면 아래와 같이 '아이디/패스워드 찾기'를 이용하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한국전력 홈페이지 회원이시면 바로 로그인하시면 되고, 아니시면 본인인증 절차 후 EN:TER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한국전력 홈페이지 회원이시면 아래 화면에서 바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 아래의 화면에서 '신청자명'과 '휴대전화번호' 확인 후 '주민등록 주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의 안내 및 동의사항의 필수항목에 체크를 합니다.

필수 항목 체크 후 고객 정보 확인란에서 '성명'을 확인하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다음 '본인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현재 거주지를 확인 후 '고객번호 등록'을 합니다. 해당하는 고객번호가 조회되지 않는 경우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했는데 아래와 같은 '고객번호를 찾을 수 없습니다' 팝업이 뜬다면 고객번호 직접 입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까 비활성화 되어 있던 '고객번호' 입력란이 아래와 같이 활성화 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전기요금 고지서에 나와 있는 고객번호를 확인하셔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아래의 필수 항목들을 모두 확인 후 체크한 다음 '에너지캐시백 참여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됩니다.

'에너지캐시백 참여 확인' 버튼을 클릭후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뜬다면 전기공급 유형이 '주택용(주거용)'이 아니기 때문에 에너지캐시백에 참여가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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